본문 바로가기

연구하기/까칠하게일하기

까칠하게 일하기

까칠하게 쌩까고 들이대자
구성방법

10개의 분류를 만든다.
분류마다 5개 정도의 목차를 만든다.
목차는 들어가기->설명->예제->정리로 구성한다.
각 목차에는 인용, 참고 서적을 정리한다.
참고 서적을 다시 한번 꼼꼼히 읽어본다.

분류

1. 계획
2. 실행
3. 소통
4. 투자
5. 책임
6. 핵심
7. 가치
8. 고객만족
9. 집중
10. 정리


목차

1. 까칠하게 일하기
2. 책임진다란 무엇인가?
3. 스트레스, 필요악인가?
4. 누가 해야하는가?
5. 계획은 있나요?
6. 토론 : 이기기 위해서 하는가?
7. 투자와 후달림
8. 깨진 유리창 이론의 적용
9. 완전 정복 시리즈
10. 100가지를 기획한 사람이 한 가지를 빠뜨렸다면
- 당신이 기획하시지..
11. 핵심 가치는
12. 쏘면서 전진하자
13. 회의는 5분 이내로 끝내자
14. 질문 리더십
15. 우연한 실수가 2번이면 필연이고, 3번이면 관리자의 책임이다
16. 팀 관리란 무엇인가?
17. 팀원은 무엇을 할 것인가?
18. 이 월급받고 이렇게 험한 일을 하라고요?
19. 일의 90%는 소통이다.
20. 자기 계발 게을리하면 인생 쫑이다
21. 직장과 직업
22. 고객이 OK 했다고? 천만에 고객이 KO될때까지..
23. 옳은 일과 선택
24. SCV는 일꾼 또는 정찰병
25. 가슴에 손을 얹고 하루에 몇 시간 일 하시나요?
26. 모든 것을 메모하고, 메모한 것을 분류하자.
27. 새로운 일은 누구나 두렸다.
28. 때려치고 싶을 때, 바로 그 때를 자신의 벽으로 바라보자
29. 신기술이 좋기만 할까?
30. 문제를 총체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때론 다 분해해서 쪼개보자.
31. 당신의 초급(秒給, second salary)는 얼마입니까?
32. 야근하는 당신, 결코 아름답지 않다.
33. 일을 시작할 때와 때려치울 때
34. 일하는 방식 - 갑, 을, 병
35. 누구나 마케팅 정신을 가져야 한다.
36. 누구나 생각은 있다.
37. 인생은 문제의 연속이다. 문제를 붙들고 한탄할 것인가, 아니면 해결할 것인가?
38. 변화는 문제가 아니다.
39. 정리를 하고 기록을 남기고 공개하면 모두의 문제가 된다.
40. 자료 검색을 게을리 하지 마라.
41. 인문, 사회과학, 경제학, 예술에 대해서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자
42. 디지털 기계를 멀리하라
43. 당신의 독특하고 기발한 생각은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44. 무엇인가 새로운 일이라고 생각되는 일이 이미 남들이 다 해본 일일 가능성이 높다.
45. 우리 회사, 내가 다니는 회사
46. 서비스 개발에 루비온 레일스를 사용하겠다는 팀장에게
47. 내 탓이요, 내 탓이요, 내 큰 탓이요.
48. 보수와 진보, 조직, 회사
49.  때로는 끝장토른을
50. 회의, 토론, 대화를 구분하자.
51. 일에 감정을 섞으면 안된다.
52. 신뢰와 신용
53. 감정코치
54. 긍정적인 말, 안된다는 말
55. 극단적인 대화법
56. 그것은 당신 사정인 거 같은데
57. 사람이 적어서가 아니라 너무 많아서 일이 안된다
58. 회색 악당은 모모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다.
59. 휴식 불필요한 일인가?
60. 자유로부터 도피



참고 서적

실행에 집중하라
이기는 습관
결과형 인재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마케팅 천재가 된 막스
놀라운 시간의 비밀
다산선생 지식 경영법
용기
차트의 기술
발표의 기술
1페이지 제안서, 보고서
하이퍼포머

설득의 심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