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시가 비만 퇴치를 위해 12일부터 시행할 예정이었던 대형(라지) 용기 탄산음료 판매 금지 조치에 대해 법원에 시행 하루 전날 제동을 걸었다." 라는 신문 기사를 보았다. (뉴욕시 대형컵 탄산음료 판매금지 무산- 경향신문)
대단한 용어 선점효과다.
뉴욕시는 용어 선택을 할 때 신중했어야 한다.
업계에서 사용하는 "탄산음료"라는 틀에 갖히면 무조건 진다.
"탄산음료"의 본질은 "탄산"이라 아니라 "설탕"이다.
탄산음료라고 하면 시원한 느낌과 탄산 거품이 연상하게 되는데, 이 시원함을 금지할 감성과 동감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지난해 5월 뉴욕시가 대용량 탄산음료 판매 규제를 추진하겠다며 전시한 1814g짜리 대용량 컵(오른쪽)과 907g짜리 컵 앞에 해당 컵으로 탄산음료를 마실 경우 섭취하게 되는 각설탕을 쌓아 놓았다. /로이터 뉴시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3/12/2013031202663.html
뉴욕시는 비만 퇴치를 위해 "설탕첨가" 음료 판매 금지 조치를 했어야 한다.
아님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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