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맛보기

The it FACTOR 커뮤니케이션 주치의, 잇 팩터

제목 : THE IT FACTOR
원제: THE IT FACTOR
부제
: 커뮤니케이션주치의, 잇 팩터
지은이 : 마크 위스컵
옮긴이 : 안진환
펴낸곳 : 다산라이프
ISBN : 9788993285178
펴낸날 : 2008년 08월
빌린 날짜 : 2008년 09월 23일 
읽은 날짜 : 2008년 09월 24일

린다는 하나의 짧은 문장이 긴 설명과 똑같은 효과가 있으며,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당연히 그렇게 생각해야 한다고 여겼다. 린다는 농축 우유가 필요하다고 말하면 정말 필요한 것이고,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는냐고 불평할 것이다. 원하는 바를 얻기 위해서 굳이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일일이 설명할 필요가 있느냐고, 매번 도움이 필요한 이유를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있느냐고 말이다.


그렇다. 그래야 한다. 아무리 상대가 남편이라고 해도 린다는 자신의 목적을 전달하는 데 좀 더 집중했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려면 좀 더 시간이 걸리더라도 세심한 문장 몇 개를 덧붙였어야 한다. 아무리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해도 말이다. 그러나 그녀는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녀가 옳았을 수도 있다. 다만 옳은 동시에 오만했으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는 게 문제다.

옳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 단지 옳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들이 귀를 기울이거나 당신의 지시를 따를 거라고 기대하지 마라. 먼저 상대방을 당신이 말하는 이유에 관심을 갖도록 만들지 않는 한, 옳다는 사실은 아무 쓸모가 없다.

The it FACTOR 커뮤니케이션 주치의, 잇 팩터, 68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