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뒤집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생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꺼지지 않은 촛불을 만들겠다
에디슨

말이 없는 마차를 만들겠다
칼 벤츠

몸 속을 보겠다
뢴트겐

생각이 에너지다




세상을 바꾸는 것이 과연 생각일까?

이 광고에서 의미하는 생각은 개인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생각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 과연 개인의 생각이 개인에 한정된 것일까?
최근에 보는 자료와 책들을 보면 절대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하게 된다. 에디슨의 경우만 하더라도 수많은 경쟁자들 중에 전구를 발명하는데 성공한 사람중에 하나다. 마찬가지로 자동차, X선들도 그 시대에 많은 도전자가 있었고, 숱한 실험과 실패를 반복하던 시대적 산물인 것이다.
한 가지 더 이야기하자면 에디슨은 전구 자체보다는 불을 밝힐 수 있는 전기 공급 시스템에 더 관심을 가졌다고 한다. 전구가 만들어지면 모두들 전력시스템을 필요로 한다는 곳까지 생각에 미친 것이다. 칼 벤츠가 말을 대신할 자동차를 만들 생각을 했다면 포드는 전 미국인 가정에 자동차를 저렴한 가격에 보급할 생산 시스템에 관심을 가졌다. 이들이 단번에 성공하지 않았고, 걸린 햇수도 꽤 길다.

다시 말하자면 세상을 바꾸는 것은 생각이 아니라, 실행이다. 생각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생각만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면 세상은 매초마다 내 생각대로 바껴야 한다. 인간은 해결가능한 만큼의 문제를 안고 산다. 사회적인 지적 수준, 생각의 수준, 또는 개념이라고 불리는 테두리를 벗어나서는 문제를 인식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세상을 바꾸는 것은 목표에 대한 집념과 그에 따른 집요한 실행이다. 이 글이 생각 또는 독창적인 사고를 비난하거나 거부하는 것으로 받아들이지 말아주시길.



'광고뒤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F SHOW 20살의 쇼 MT편  (1) 2008.05.18
KTF SHOW 쇼킹스폰서 빨간망토편  (1) 2008.05.13
사랑도 할부가 되나?  (4) 2008.04.21
수정씨집은 래미안입니다  (2) 2008.04.17
KTF영화요금공짜  (2) 2008.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