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com |
제목 : 50번째 법칙 부제 : 역사상 가장 대담하고 냉혹한 성공의 기술 원제 : The 50th Law 지은이 : 로버트 그린,피프티 센트 옮긴이 : 안진환 펴낸곳 : 살림Biz ISBN : 9788952212696 펴낸날 : 2009년 10월 20일 구입일 : 2009년 12월 22일 읽은 날짜 : 2009년 12월 28일 |
2009년 크리스마스 연휴에 읽으려고 주문한 책이다. 배송에 문제가 생겨서 이상하게 이브날 저녁에 오토바이 택배로 받았다. 로버트 그린은 전쟁의 기술로 만난 적이 있는 작가인데, 독특한 주제다. 권력, 성공 등.. 이 책은 읽기에 많이 힘들었다. 일단 피트티 센티란 사람을 잘 모른다. 그리고 마약을 거래하는 허슬러의 세계도 잘 모른다. 가장 힘든 이유는 책에 사용하는 단어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단어들이다. 그리고 예로 들고 있는 사람들도 잘 안려진 오래된 미국인들이다. 2번에 걸쳐 읽었지만 아직도 머리속에 남아있는 것이 없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도 부제때문이었는데 "역사상 가장 대담하고 냉혹한 성공의 기술"에 혹한 것일까? 책을 읽으면서 현대의 마키아벨리를 대하는 느낌이다. 현실주의자의 눈으로 세상의 이면을 꿰뚫어 보라가 가장 가슴에 와 닿는다. 그리고 당신의 적보다 더 오래 견뎌 내라는 조금 그렇다. 성공이라는 단어를 놓고 봤을 때 여러가지 성공에 대해, 이르는 방법에 대해 많은 책들이 있지만, 가장 현실적인 책인 듯 하다. 강렬한 현실주의, 자주성, 기회 창출, 계산된 추진력, 공격성, 권위, 접속, 숙달, 자신감, 숭고 10가지 원칙을 내세우는데 이렇게 많은 원칙이 필요한 것은 결과론적으로 분석했기 때문이다. |
서론에서 두려움을 이야기한다. 두려움이 우리를 상황으로 내몬다. 두려움이 우리의 태도를 좌우한다. 살아가면서 많은 두려움에 접한다.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 안정이 깨질 것에 대한 두려움. 이 두려움을 이겨내야만 앞으로 나아간다. 당장 내일 길거리로 내몰려 나앉게 될것이라는 두려움이 가장 큰 것일까?
이 책은 오래 전에 읽었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를 떠올리게 한다. 세상에 휘둘리지 말고 견뎌내라는 이야기가 비슷하다.
자신감도 없고, 기회도 창출하지 못하면 그대로 눌러 앉아야 하는 것일까? 인간은 본디 변화보다는 안정을 추구하는 보수적인 삶을 본능으로 가진 것일까?